본문 바로가기

그 외 장르

폴라리스 랩소디 양장본(2001년) 후기

 

 

 

상수리 굿즈를 정리하려고 양장본 책장을 보다 생각났는데

 저에게 폴라리스 랩소디 양장본이 있습니다..!

 

 

 

 

2001년 1월 10일, 폴라리스 랩소디 반양장본 8권을 한 권으로 묶고 이영도의 해설과 여러 설정을 담은 한정판 양장본이 출시되었다. 녹색 종이 케이스에 표지는 암록색 소가죽으로 되어 있고, 옆면이 성경마냥 은색으로 칠해져 있다. 책 뒤에는 NO.### 식으로 번호매김이 되어 있다. 반양장본에 들어있던 80여 점의 삽화가 수정 보완되었고 고유 채색 삽화 4점이 추가되었다. 부록으로는 B4 남짓한 크기의의 폴랩 세계지도가 들어있으며, 작가의 서명과 인지도 포함되어 있다.

당시 500부 한정으로 나왔지만 70,000원이라는 가격과 홍보 부족으로 인해 한 달이나 걸려 겨우 완판되었고, 그나마도 파본이 나와서 새 책으로 바꿔주기까지 했다. 그러나 이후 가치를 인정받아 없어서 못 사는 물건이 되었다. 더 이상 출판되지 않으며 어쩌다 인터넷 경매 등에 올라오는 물건은 수십만 원 단위에서 논다.



 

지금은 어느정도 팬층이 있는 소설일 경우 양장본이 잘 나오는 편인데 

2001년도에는 판타지소설에 양장본 개념이 거의 없었을 때입니다;;

이영도라는 유명한 작가라서 가능한 시도였고 커버가 소가죽임에도 불구하고 

7만원이라는 가격대가 학생이였던 시기라 매우 부담이 되어서 며칠을 고민하고 구입했던 기억이 납니다. 

 

폴라리스랩소디 양장본

 

참고로 저는 양장본이여도 그냥 막 봅니다...

책상태 보시면 아시겠지만 ㅎㅎ

이 양장본으로만 재독을 두번정도 한 것 같네요. 

폴라리스 랩소디 정말 인생작입니다 ㅠㅠ

 

 

책에 영도님 싸인도 있고요 ㅇㅇ

 

폴라리스 랩소디 양장본 컬러삽화
폴라리스 랩소디 양장본 컬러삽화

앞에는 컬러 삽화도 있습니다. 

 

흑백으로 된 삽화도 중간중간 있는데 폴라리스 랩소디 분위기와 잘 맞았어요. 

 

페인제국 지도
페인제국 지도

 

소설에 나오는 제국 지도와 전투에 관한 설정도 포함되어있습니다. 

 

 

옆면은 뭔가 성경같은 느낌으로 반딱반딱한 은색칠이 되어있습니다. 

거울같이 비춰져서 옆으로 사진을 찍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넘버링.. 저는 134번이였군요. 

 

비싼 가격을 주고 구입해도 몇 번 보면 커버에 문제가 있던 양장본들도 있는데 

폴라리스 랩소디 양장본은 20년이 넘게 지났고 그동안 여러번 봤는데도 상태가 여전해서 놀랐습니다. 

 

다시봐도 잘 만들었던 양장본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