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

엔네아드 - 작가가 상형문자로 스포하는 웹툰 ㅋㅋ

 

 

엔네아드 정주행하고 여운이 쩔어서 q&a 찾아보고 사이드 스토리 찾아보고 하다가 

작가님이 이스트에그를 넣었는데 작품속 상형문자로 내용을 스포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엔네아드는 이집트 신화들을 기반으로 해서 해외에서도 웹툰으로 출간이 되고 있는데 

그걸 해외팬/국내팬들이 찾아서 상형문자 해석을 한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엔네아드는 작가도 팬도 뭔가 독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 재밌는 이야기를 들었으니 웹에 있는 번역들을 모아서 정리해보았습니다 ㅎㅎ

 

 

 

1부에 나온 상형문자 정리

 

 

 

단행본에만 실려있는 페이지

 

 

Try to translate the egyptian mural in this book
(이 책에서 이집트 벽화를 해석해 보아라)

not all walls have riddles
(모든 벽에 수수께끼가 있는건 아니다)

 

 

1부에서 나온 성형문자

세트
테베(과거 이집트의 수도)의
27개의 신전이 붕괴되었다
기근이 들끓었다
그는 여자들을 죽인것에 대한 처벌을 받을 것이다
남자들은 여자들을 거래했다
그들은 이기적이고 어리석었다
이러한 그들의 행적은 수천년 동안이나 이어져왔다
남자들은 여자들을 죽였다
다시 기억하라
잊지 마라
남자들을 믿지 마라
역사가 사라진다

 

 

 

 

1부에서 2부 내용 스포

세트는 인간들에게 보복당했다
캐러밴들은 그들의 신을 따라 같은 실수들을 반복했다
캐러밴들은 그들의 신을 탐했다
세트의 붉은머리에 반했다
호루스가 세트를 구한다 
그들은 잠시동안 함께했다 <- 지금 연재분!
호루스는 고백했고 세트는 천천히 그의 마음을 열었다
그들은 사랑...

(마지막 e가 each other이면 그들은 서로 사랑했다..가 됨)

위 내용 읽고 2부 시작 전에 모브 ㄱㄱ 있을거라 예상한 독자들도 있더라고요 ㅇㅇ

최근 연재분에 호루스가 세트를 구해서 같이 다니고 있으니 

곧 고백을 하겠군요..! 두근두근

뼈테로 세트의 마음을 어떻게 열 것인지 궁금합니다!

 

 

 

2부에 나온 상형문자 정리

 

 

4화 하토르 : 그들은 결혼하지 않는다. (정황상 하토르랑 호루스 얘기하는 듯, 원전에선 둘이 결혼하니까 말이 많이 나왔음)
7화 호루스 : 그의 직관(감)은 태양에 속한다. (말 그대로 라가 줬거나, 라의 의도대로 이 판을 짰거나, 호루스가 태양신 라의 권위를 뺏거나 그와 합해지는 원전도 있음)
9화 이시스 : 이시스는 그의 남자형제를 용서하고 싶어한다. (세트지 않을까 싶음)
14화 세트 : 네가 그를 섬길수록 ....

 

 



24화 세트 모래 : 태양은 많은 다른 이름을 가지고 있다. 그는 진짜 이름을 숨기고 있다. 신성한 m....
25화 세트 모래 : 태양은 새로운 시대를 기다리며 잠이 든다. H...
(라가 깊게 관여되어 있다는 게 확실하고, 어쩌면 오시리스를 이용했을 수도 있음. 세크메트는 라가 움직이게 한다는 원전도 있음)

 

 

라에 대해서 반복적으로 언급이 되어있는 걸로 봐서

라가 뭔가를 진행하고 있긴 하는 것 같은데 그게 무엇인지 아직은 모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