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BL 소설

리디 2023년 메가 마크다운 추천작 + 구입 후보 리스트

 

 

2023년 리디 메가 마크다운 5차 라인업이 나왔습니다. 

https://ridibooks.com/event/62345

 

[BL소설] 메가 마크다운 라인업 공개!

캐시 충전 필수! 2023년 리디 메가 마크다운 최대 90% 할인, 역대급 리스트가 매주 수요일·토요일 오전 0시에 업데이트 됩니다.

ridibooks.com

 

사실 이제 볼만큼 봐서 예전만큼 마크다운이 설레지 않지만 그래도 메가 맠다니까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3차까지 나온 리스트 중 추천작입니다. (일부는 예전 마크다운 포스팅에서 가져왔습니다!)

 

참고로 취향은 대등한 관계, 강수, 능력수, 미남수, 사건물, 연하공이지만 가끔 취향보다 필력입니다!

 

 

강력 추천작! 

 

 

연수연사

연애수업/연애사업- 연애수업은 컴퍼스물이고 연애사업은 이후 공수가 각자 사회인으로 재회해서 만나는 이야기에요. 연애수업에서 항마력 딸리시는 분들이 초반 하차할 수 있는데 ( 그노므 오큐파이... ) 조금 참으면 세상 달달하고 순수한 대학생 무진이 + 중간 피폐 + 섹시하고 차가우려고 하나(잘 안되는) 흑화된 으른 무진이 를 두가지 맛으로 즐길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강 너무 매력있어요 ㅎㅎ 규호, 문강, 유진이 세 명 콤비가 너무 좋아서 파파와 같이 가끔씩 재탕해요.

 

2023.10.03 - [BL/BL 소설] - 연수연사 ( 연애사업 중심 ) - 벨 인생작을 리뷰해보자

 

이방인

 

연우정(수, 직업이 검사라 줄여서 연검)은 처음부터 끝까지 매력적이고요. 벤츠 키워드로는 부족합니다. 람보르기니 정도는 되야할 것 같고요.  김지호(공)는 한권 한권이 달라지는 성장형 캐릭터라서 호불호가 갈릴 수는 있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연검사가 이야기한 사랑스러운 천성이 무엇인지 점점 더 보여서 좋았어요. 

2021.11.17 - [BL] - 이방인 감상 - bl 역클리셰를 즐기고 싶다면 추천

 

 

마도조사

망기 : 올해본 최고의 #다정공, #순정공 입니다. 사실 키워드 #다정공 있는 소설도 읽다보면 공 행동이 맘에 안들때도 있는데 망기는 찐이에요. 완독끝나고 이제 망기 시점으로 다시 봐야할 것 같아요.


무선 : 정말 BL에서 보기힘든 캐릭터에요. 정의롭다기에는 넘 많은 사람을 죽이고 악하다기에는 눈앞의 불의에 참지않아요. 입체적인 캐릭터라서 가끔 속 터져하는 강징의 마음이 이해가 될때도 있어요. 진짜 망기 아니면 이 사랑 이뤄지지 않았을듯. 외부 사건들 빼고 기본 성격만 보면 장난기 많고 진짜 말 많은데 넘 귀여워요 ㅋㅋㅋ

 

추천작 

 

교수학습법

 

일단 추리물 좋아해서 많지않은 추리bl이라 좋았습니다.

초반의 교수님 무자각플러팅과 탠 반응이 너무 사랑스러워요.
중반이후부터는 서로 더 잘해주려고 경쟁하나 싶을 정도의 다정공수의 조합도 좋았습니다.
전반적으로 공수 둘다 능력있고 다정하고 멘탈건강하고 갈등이 생기기전에 대화로 풀어나가서 좋았어요. 벨판에서 이런 조합 은근히 찾기 어려움.

 

 

키스더그라운드

능력있고 자존감있고 사회성있고 다정한 유죄미남수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끝으로 갈수록 점점 더 재미있어지고 외전도 좋았어요
그리고 미샤가 차현에게 미쳤다면
차현은 축구에 미쳐서 은은하게 느끼지는 광기가 좋았어요 ㅎㅎ

 

 

디스러브 

 

정의헌(수) : 세상 사람들에게는 다 차갑지만 자기 팬에게는 다정한 프로 뮤지션.

차현호(공) : 의헌에게 빡쳐도 숨스밍은 해야하고, 싸워도 팬까페에 1일 1팬레터를 (몰래) 올리는 진성팬 ㅋㅋㅋㅋ



디스 러브에서는 무엇보다 이 둘의 관계가 아주 재밌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어떻게 보든 이어질수밖에 없는 관계인데, 둘의 성격/말발이 장난 아니여서 초반 혐관에서 진짜 연애로 가는 과정이 진짜 전투 그자체에요 ㅋㅋㅋㅋ



연상수가 먹버를 하니까 곧바로 디스곡을 내는 연하공의 패기!
그러면서 뒤로는 다시는 먹버 당하지 않기위해 더 맛있어지려는 노력! + 그 와중에 멈출수 없는 숨은 팬질!
에너지가 비슷한 사람들이 부딪히는 에너지를 좋아하는데 그 부분에서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로맨틱파이트

 

수는 조부모손에 어렵게 자라다 조부모님이 돌아가신 후

탁월한 운동신경으로 간신히 유명한 이종선수가 되지만

주변에는 수를 이용해 사기를 치는 사람들만 득실거립니다.

 

그 사실을 우연히 알게된 같은 이종 선수인 공이

단순무식하지만 순수하고, 칭찬에 약한 귀여운(?) 수에게 빠져

수가 받아야하는 권리를 찾아주면서 사랑도 쟁취하는 이야기입니다.

 

미친개가 별명인 키 186센치인 격투기선수인 수를 요정이라 부르는 공이 나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는 전방위적 호구이고 공은 수한정 호구라서 쌍방 호구라서 훈훈해요. 격투기선수 공수도 신선하고요

진정한 빡대가리 강수, 그리고 그 수를 요정이라며 우쭈쭈해주는 공이 보고싶다 하면

이 소설을 추천합니다 ㅎㅎ

 

재는 재로

필력과 입체적인 캐릭터가 인상적인 소설입니다.

특히 이안(공)의 캐릭터가 여러모로 인상적이였어요.
겉으로는 사랑한다는 표현을 남발하는 바람둥이인데
동시에 누구도, 자신도 사랑하지 않는 식으로
소설 내에서도 자신의 마음을 곧이곧대로 표현하지 않아서
거의 엔딩에 가서야 이 캐릭터를 제대로 이해를 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구입 후보 리스트

 

확실히 예전보다 구입 후보가 줄어드긴 했지만 점점 늘어날 것 같은 느낌입니다. 

 

모란은 피지 않는다
밤꾀꼬리
퍼펙트 버디
라쉬
석류를 삼킨 뱀
길드에서 강퇴당하는 방법
모든 악당은 멍청이다
장량
밤: 약초꾼이 깨어나는 시간
베티버
우리 객잔 정상영업합니다!
고이재

 

 

 

 

 

반응형